오토브레이크가 장착된 제품을 모아서 소개합니다. > 이모저모

tel  tel tel

YL소식

친환경 전기차 개발ㆍ공급하여 인류의 건강과 안전을 추구하는 (주)와이엘코리아

이모저모

오토브레이크가 장착된 제품을 모아서 소개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9-15 14:35 조회753회 댓글0건

본문

상기 제품들이 바로 오토브레이크가 장착된 와이엘코리아의 전동차 제품들인데요. 그럼 오토브레이크 기능이 무엇인지, 어떤 점이 좋은 것인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오토브레이크는 인지능력이 떨어지시는 연로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장치 또는 편의장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전동차가 주행 중 정지를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수동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야 하는데요. 오토브레이크는 미쳐 수동으로 브레이크를 잡지 못하더라도 엑셀레이터에서 손을 떼기만 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전동차를 안전하게 멈추게 하는 장치입니다.

아직 인지능력과 운동능력이 충분히 있으신 분들은 굳이 오토브레이크를 필요로 하지 않을 수도 있구요.

초보운전이라 불안하시거나, 인지능력이 좋지 않은 고령의 어르신들께는 정말 꼭 필요한 기능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토브레이크의 또 하나의 유용한 기능은 바로 경사로 운전시에 발휘되는데요.

경사로 운전시 내리막 또는 오르막에서 브레이크 조작이 미숙하시면 훅~~ 밀려 내려가는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오토브레이크가 장착되 되어 있으면, 이러한 위험을 예방해 줄 수 있답니다. 기종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나지만, 절대 밀리지 않도록 해 주는 기종도 있고, 아주 안전하게 천천히 밀리도록 해 주는 기종도 있구요. 어떠한 것이든 어르신들께는 안전을 위한 고급 기능이라 할 수 있겠네요.


logo
주소: 충남 예산군 예산읍 수철길 10, 충남테크노파크(자동차 R&D 센터) 103호
대표번호 : 1899-5706 | 대표자 : 이광희
Copyright© 2018 와이엘코리아 All Rights Reserved.